작성일 : 13-01-17 09:26
세종 충대병원 설립추진위원회 출범식 한승구 회장 축사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861  

  안녕하십니까?

  충남대학교 제31대 총동창회장 한승구입니다.

  18만 충남대학교 동문을 대표하여 세종 충남대학교병원 설립추진위원회 출범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의 성공적인 설립과 충남대학교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오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세종 충남대병원 설립에 뜻을 함께 해주신 많은 분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특별히 귀한 시간을 내어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설립추진위원회를 이끌고 계신 정상철, 유환준 공동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추진 위원님들과 지역 정·재계, 학계와 언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추진위원회를 지원해주시는 원로 선배님들을 포함한
여러 자문위원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972년, 중부권 최초의 교육병원으로 출발하여 올해로 개원 41년을 맞이한 충남대학교 병원은
척박한 지역 의료 환경을 한 단계 발전시켜 안정적인 도시 성장에 기여한 것은 물론, 지역 의료인 양성의 요람으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우리 충대인의 자랑이 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지난 세월 축적된 의료 관련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세종 충남대학교병원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종시에 중부권 최고의 의료기관인 충남대학교 병원이 설립되면 세종시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안정적인 정주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국가 균형발전의 선도도시로서 그 기능을 온전히 수행하는데 큰 도움을 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본 사업을 통해 모교와 충남대병원은 지역거점국립대학과 지역 유일의 국립대학병원으로써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더불어, 동문들의 자긍심과 위상 또한 높아지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충남대학교 총동창회는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의 건립을 적극 지지하며, 모든 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18만 동문에게 본 사업을 홍보하여 병원 건립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끝으로, 제2병원 설립을 계기로 우리 충남대학교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문대학으로 성장하고,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이 세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기를 고대하며 축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